::::주경복 교수 개인홈페이지::::
 
     
 
 




  향기로 유혹해 봐 ?
Shiseido, 향기의 단순접촉 효과 발견Shiseido는 특정한 종류의 향기를 반복적으로 맡게 되면 호감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과일향이나 후로랄 알데하이딕향, 동양풍향 등의 경우 그 향기를 반복해서 맡게 되면 그 사실을 본인의 기억과 무관하게 상대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한다는 것을 알아냈다. 이 발견을 통해 매...
  고급 향수들 스타의 얼굴로 광고
프랑스의 고급 향수 메이커들은 그 동안 유명세를 지켜오던 향수들이 대중화되어 가면서 점차 고급 이미지를 잃어 가는 것에 대하여 우려하면서 새로운 고급화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인기 있는 영화 배우들을 내세워 광고를 하면서 제품 가격을 고가화 하여 다른 대중상품과 차별화 하겠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샤넬의 전통있는 향수 품목인 5번 향수의 경...
  프랑스의 향수 산업 (송인갑)
   필자:  송인갑    출처:  프랑스학회 학술대회 발표자료집
  향수산업
향수가 산업으로서 발전하기 시작한 시기는 17세기 프랑스의 루이 14세 시대부터라고 할 수 있다. 당시에는 피혁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는데, 무두질 기술(가죽을 부드럽게 다루는 일)이 보급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가죽에서 나는 특유의 악취를 없애기 위한 향료와 향수가 필수품이었다. 오늘날 향기의 고향으로 알려진 남프랑스의 그라스 지방은 ...
  향수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향수의 기원은 종교적 의식, 곧 신과 인간과의 교감을 위한 매개체로부터 출발하는데, 그 역사는 약 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신을 신성하게 여겨온 고대의 사람들은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몸을 청결히 하고, 향기가 풍기는 나뭇가지를 태우고, 향나무잎으로 즙을 내어 몸에 발랐다고 한다. 고대의 향료는 훈향(薰香)으로서 종교의식에 사용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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