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복 교수 개인홈페이지::::
 
     






구분 일반사항 | 인사행정 | 재무행정 | 교무행정 | 시설문제 | 일상업무 | 그리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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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제개편의 필요성과 방향
목차 1. 학제 개편의 의미 2. 학제 개편의 필요성 3. 학제 개편 논의의 변천과정 4. 주요국 학제 및 개편 동향 5. 현행 학제의 진단 6. 학제 개편의 기본 방향 7. 학제 발전 방안 8.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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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행정체제 개혁 토론회 자료집
                          학교자치 강화를 위한 교육행정체제 개혁 □ 일시 : 2004년 6월 30일(수) 오후3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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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적자원개발 예산관리 개선방안 연구
교육인적자원부에서 2004년에 위탁하여 수행한 정책연구보고서 입니다.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6-12-16 22:55)
  교육부의 '방과후 학교' 추진과 문제점
방과후 학교는 노무현 대통령이 “국채를 발행해서라도 지원하겠다”고 공언할 정도로 애착을 갖고 있는 정책이다. 청와대가 나서 방과후 학교에 ‘올인’하는 분위기를 만들다 보니 교육 당국의 ‘의욕 과잉’에 따른 무리수도 잇따르고 있다. 충남도교육청은 2006년 6월 일선 학교에 공문을 보내 방과후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여론을 형성하기 위해 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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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균형발전론의 본질과 '공영형 혁신학교'의 문제점
지역균형발전론의 본질 신자유주의 세계화가 심화될수록 노동집약적 산업은 제3세계 주변부 국가로 이동하고, 중심부 국가들은 기존의 대량생산체제를 지양하고 이른바 ‘지식기반 고부가가치’ 산업을 중심으로 유연한 생산체제를 도입한다. 예전처럼 모든 자본과 인력을 수도권과 대도시에 집중시키는 발전전략은 인구의 포화와 유지비용부담으로 더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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