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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럽연합 및 프랑스의 방송통신 융합 정책의 본질과 방향
유럽연합 및 프랑스의 방송통신 융합 정책의 본질과 방향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기술적 현상들, 즉 방송과 통신의 융합에 대한 유럽의 정책을 연구하기 위해서 이 연구는 유럽연합이 실행하는 제도와 회원국 중의 하나인 프랑스의 사례를 분석하였다. 1. 방송통신 융합에 대한 유럽연합의 정책 유럽연합의 정책은 한마디로 방송의 문...
  프랑스 방송 통신 통합정책에 나타나는 다원주의와 제도화
프랑스 방송 통신 통합정책에 나타나는 다원주의와 제도화멀티 미디어, 정보 커뮤니케이션(infocommunication), 사이버 문화, 가상 현실 등, 현대 정보-커뮤니케이션 사회를 규명하는 이러한 개념들은 단순한 이론적 상상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한 사회 혹은 인류 공동체의 자기 정체성과 비전을 설계하고자 하는 의욕을 함의 하고 있다. 기술...
  프랑스의 기자 양성 및 전문기자 운영 시스템
프랑스의 기자 양성 및 전문기자 운영 시스템1) 프랑스 기자의 정체성프랑스의 전문기자제에 관한 연구는 프랑스 사회에서 기자의 정체성을 규명함으로써 시작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전문기자의 정체성과 그 역할은 기자라는 직업의 사회적 위치 및 역할, 더 나아가 특수한 프랑스 언론 상황 및 제도와 동떨어져 있지 않기 때문이다. 더우기 전문기자라는 ...
  프랑스 언론의 명예훼손에 대한 법규정과 판례
프랑스 언론의 명예훼손에 대한 법규정과 판례명예회손의 기원 및 구성 조건1881년 7월 29일 "언론 자유에 관한 법(La loi sur la liberté de la presse)"은 최초로 언론에 의한 명예훼손의 구성 요건과 그에따른 규제의 형태, 조건등을 명시하고 있다. 아티클 29는 " 명예회손은   사람 혹은 어떤 실체의 명예...
  프랑스 언론 법제 동향
1) 법 개정 ㄱ) 1999년 9월 1일 전자 글쓰기 및 전자 서명에 대한 법률적 발효에 대한 법 개정 : 민법(Code de civi) 아티클 1316의 개정.프랑스 정부는 전자서명에 대한 법적 발효에 관한 법률을 제정을 추진중에 있다. 프랑스에서는 모든 문서의 법적 효력이 용지에 쓰여진 서류의 경우에만 가능하였다. 그러나 전자 상거래의 발전에 ...
  프랑스 신문의 소유와 경영에 관한 법
프랑스의 언론 기업의 법률적 문제들은 1세기동안의 실행과 개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문제는 '개인의 자유와 국가의 통제'라는 명제속에 출발하는데, 이는 프랑스 고유의 철학적 인식에 기반한다. 즉 개인의 수동적 권리에 기반한 자유주의 철학은 언론에 대한 공권력의 개입을 정당화 시키고 있다. 그럼에도 인권선언문 아티클 11에서 보듯이 국가...
  프랑스 언론법제
    언론관련 입법은 표현에 관련한 법, 저널리스트의 활동에 관한 법, 기업으로서의 언론의 경제적 활동 및 국가 정책에 관한 법 등으로 분류 할 수 있다.     언론사 내부의 윤리강령의 제정 및 개정 현황에 있어서, 언론사 내부의 윤리강령이 저널리스트들의 언론활동에 대한 윤...
  프랑스 언론관련 기관 및 연구소의 연구 사업명, 출판물
1) "프랑스 오디오 비쥬엘 기업 활동 현황 및 전망 1999년/2000년" 매스 미디어, 1999년   Le Business guide de l'audiovisuel : BGA 1999/2000, Mass Media, 1999. 본 책자는 오디오 비쥬엘 산업 및 기업에 대한 정보 취급 에이전트인 매스 미디어에서 발행하는 책으로서 1999년,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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