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복 교수 개인홈페이지::::
 
 






  베스트셀러 만들기 ‘점입가경’
한 출판사가 책의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유지하기 위해 마케팅 비용으로만 월 평균 1600만원, 1년에 2억 원 가까이를 서점 한곳에 쏟아부었다고 한다. 마켓파워를 가진 서점이 4~5곳 정도이니 책 한권에 얼마나 많은 비용이 서점에 투여되는지 짐작할 수 있다. 마케팅 비용이 이렇게 과하다 보니 죽어라고 책을 팔아봤자 손에는 아무것도 쥐지 ...
  한국의 베스트 셀러
한국의 베스트셀러 한국에서 베스트셀러 목록은 보통 대형 서점에서 작성되는데, 교보문고와 종로서적에서 매주 또는 매월 단위로 발간되는 목록이 가장 권위있는 베스트셀러 목록으로 여겨진다. 이들 목록은 보통 소설, 수필, 비소설, 인문·사회과학, 자연과학, 아동, 종교 등으로 분류되어 매장이나 북 클럽 팜플렛 등에 게재된다. 베스트셀...
  베스트 셀러란?
일정한 기간에 같은 종류의 책들 가운데 가장 잘 팔리는 책을 베스트 셀러라고 부른다. 대중의 문학적인 취향 및 평가의 지침으로서 활용된다. 1895년에 창간된 미국의 문예비평지 〈북맨 Bookman〉이 세계 최초로 창간 당해부터 베스트셀러 목록을 작성하여 게재했는데, 이 목록은 전국에 있는 서점의 서적판매기록을 집대성하여 편집한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