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복 교수 개인홈페이지::::
 
 








  2008년도 광고 산업 통계
  2007년 광고비 7조9800억 4.7%↑
  모바일 맞춤광고 시대 ‘성큼’
  2006년 전세계 광고시장, 약 4천 3백억 달러 전망
  일본 인터넷광고, 라디오 제쳐
  “호기심 자극, 실용적 온라인광고 많이 클릭”
  광고 30년 세월따라 유행따라∼
  2006년 광고비 8.2% ↑…월드컵·뉴미디어 특수로
  효율적 광고효과 측정시스템 통한 광고효과 제고방안
  TV광고에 나타난 영상미학적 구성요소의 수용성 연구
  한국 언론의 정치광고 보도경향: 14~16대 대통령선거를 중심으로
  일간지 광고의 기호학적 접근
  치실광고
  편집권과 광고집행권
  변형광고 갈수록 변화무쌍 ... 기사보다 위, 지면 한가운데...
  신문 광고 슬로건에 나타난 언어 현상
  소비문화와 신문광고
  유명 광고 카피
  방송광고 ‘경쟁’의 전제조건 / 최영묵
  만화로…디자인으로…‘신문효과’ 20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