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Áְ溹 ±³¼ö °³ÀÎȨÆäÀÌÁö::::
¿µÈ ¿ë¾î Á¾ÇÕ Á¤¸® (¤¾)
ÇÏÀ§ ÅؽºÆ®(Subtext) ¿¬±ØÀ̳ª ¿µÈ¾ð¾îÀÇ ½ÉÃþ¿¡ ±ò¸° ±ØÀû ÇÔÃ༺À» ³ªÅ¸³»±â À§ÇØ »ç¿ëµÇ´Â ¿ë¾î. °£È¤ ÇÏÀ§ ÅؽºÆ®´Â ÅؽºÆ®ÀÇ ¾ð¾î¿Í ¿ÏÀü º°°³ÀÇ »ý°¢°ú °¨Á¤À» ´Ù·ç±âµµ ÇÑ´Ù. ÇÏÀÌ ¾Þ±Û ¼îÆ®(High angle shot) ³ôÀº °÷¿¡¼ ÇÇ»çü¸¦ ÂïÀº ¼îÆ®. ÇÏÀÌ ÄÜÆ®¶ó½ºÆ®(High xontrast) °ÅÄ£ ±¤¼±°ú ¸í¾Ï...
¿µÈ ¿ë¾î Á¾ÇÕ Á¤¸® (¤½)
ÆÊ¹Ç ÆÄÅ»(femme fatale) ÆÊ¹Ç ÆÄÅ»Àº 50³â´ë ÈÄ¹Ý ÇÁ¶û½ºÀÇ ¿µÈ Æò·ÐÁö <±îÀÌ¿¡ µÚ ½Ã³×¸¶(Cahiers du Cinema)>ÀÇ Æò·Ð°¡µéÀÌ 40³â´ë ÃÊ¿¡¼ 60³â´ë ÃʱîÁö ¹Ì±¹¿¡¼ ¸¸µé¾îÁö´ø ÀÏ·ÃÀÇ B±Þ ¹üÁË/µå¸±·¯ ¿µÈµéÀ» Çʸ§ ´À¿Í¸£(film noir)¶ó´Â ¿ë¾î·Î ÀÎÀ§ÀûÀ¸·Î ºÐ·ùÇϸé¼, ±× ¿µÈµéÀÌ °¡Áö°í ...
¿µÈ ¿ë¾î Á¾ÇÕ Á¤¸® (¤¼)
Ÿºí·Î(tableao) ¿µÈÀÇ ÇÁ·¹ÀÓ ³»¿¡¼ »ì¾ÆÀִ ij¸¯Å͵éÀÇ ¿òÁ÷ÀÓÀ» ¸¶Ä¡ ¾×ÀÚ ¼Ó ±×¸²Ã³·³ ¸ØÃß°Ô ÇÏ´Â °Í. dzÀÚÀû È¿°ú¸¦ À§ÇØ ÁÖ·Î »ç¿ëµÈ´Ù. ŸÀÌÆ® ÇÁ·¹À̹Ö(Tight framing) ÀϹÝÀûÀ¸·Î Ŭ·ÎÁî ¼îÆ®¸¦ ÁöĪÇÔ. ȸ鱸¼ºÀº ½ÅÁßÇÏ°Ô ±ÕÇüÀ» Àâ°í Á¶È¸¦ ÀÌ·ç¾î¾ß Çϱ⠶§¹®¿¡ ¿¬±âÀÚ°¡ °ÅÀÇ ¿òÁ÷ÀÏ ¼ö ¾ø...
¿µÈ ¿ë¾î Á¾ÇÕ Á¤¸® (¤»)
Ä«¸Þ¶ó ºä(Camer view) Ä«¸Þ¶ó ºä´Â Ä«¸Þ¶óÀÇ ½ÃÁ¡ Áï, Ä«¸Þ¶óÀÇ 'Point of view'(POV) ¶ó°íµµ ÇÑ´Ù. Ä«¸Þ¶óÀÇ ½ÃÁ¡Àº Ä«¸Þ¶ó°¡ ÇÇ»çü¸¦ ¾î¶°ÇÑ ÀÔÀå¿¡¼ ÃÔ¿µÇϴ°¡¿¡ µû¶ó Å©°Ô µÎ °¡Áö·Î ³ª´ ¼ö ÀÖ´Ù. ±×°ÍÀº °´°üÀû ½ÃÁ¡°ú ÁÖ°üÀû ½ÃÁ¡Àε¥, ¿ì¼± °´°üÀû ½ÃÁ¡Àº Ä«¸Þ¶ó°¡ ÃÔ¿µÇÏ°í ÀÖ´Â »ç°Ç¿¡ ´ëÇؼ Àü...
¿µÈ ¿ë¾î Á¾ÇÕ Á¤¸® (¤º)
Âø¶õ¿ø(circle of confusion) ³¹Ý»çÀÇ ÇüÅ·Π´Ù¾çÇÑ °¢µµ¿Í °Å¸®¿¡¼ ·»Áî·Î µé¾î¿À´Â ºûÀÌ ÃÊÁ¡¸é¿¡ Á¤È®ÇÑ »óÀ» ÀÌ·çÁö ¸øÇÏ°í ±×º¸´Ù ´õ ¸Õ °÷À̳ª °¡±î¿î °÷¿¡ µ¿±×¶õ ¿øÀÇ ÇüÅ·ΠÃÊÁ¡ÀÌ ¸ÂÀº °Íó·³ º¸ÀÌ´Â °Í. Âø¶õ¿øÀº ÃÊÁ¡À» ÀÌ·é ÇÇ»çü¿¡¼ ¸Ö¸® ¶³¾îÁú¼ö·Ï Ä¿Áö°í °¡±î¿ï¼ö·Ï ÀÛ¾ÆÁø´Ù. »ç¶÷ÀÇ ´«Àº ÀÌ...
1
2
3
4
5